2025.12.06 (토)
경찰청(청장 직무대행 유재성)과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1월 20일 서울 KT 광화문 웨스트빌딩에 있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에서 ‘제3회 KB 국민 지키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찰청과 KB국민은행은 2022년 10월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 및 범죄근절 업무협약’을 맺고 예방 홍보와 교육을 꾸준히 함께 진행해 왔다.
2023년부터는 ‘KB 국민 지키미상’을 제정하여 매년 전화금융사기 예방 및 범인 검거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있다.
올해도 전화금융사기 예방 및 범인 검거 기여도 등을 고려해 전국 경찰관서로부터 추천받은 유공자 중 10명을 수상자로 선발하였다.
수상자들은 택시기사, 자영업자(숙박업·금은방·카페) 등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고 있으며, 본인의 업무 외에도 주변까지 세심히 살펴서 적극적으로 피해를 예방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수상자들에게 경찰청장 직무대행 명의 감사장과 함께 KB국민은행에서 준비한 감사 포상금 100만 원을 수여하였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신효섭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장은 “국민 지키미상 시상식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행사이다.”라며,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막을 수 있는 선제 대응체계를 구축하는데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은 “국민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그 자체로 의미가 매우 크다.”라며,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모든 국민이 참여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