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대한민국 시민들과 전국의 역사단체들은, “ SBS는 공영방송이며 유재석MC와 인기연예인 여러분은 공인이라 할 수 있다. 여러분들은 국민들로부터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는 공인이며 동시에 국민들에게 특히 청소년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공인들이다. 따라서 여러분들은 국민들이 보내주는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여야 하고 국민들에게 특히 청소년들에게 좋은 사회문화적 영향을 끼치도록 조신하여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 지난 6월01일 SBS와 유재석MC와 인기연예인들이 우리역사를 파괴한 춘천 레고랜드에 가서 런닝맨을 촬영하며 레고랜드를 홍보해준 사건이 발생하였다. 공영방송SBS와 공인들인 인기연예인들이 공익활동에 앞장서는 것이 아니라 거꾸로 우리역사를 짓밟은 반역사적인 반국민적인 기업 레고랜드를 홍보해준 것이다. 이것은 실로 경악스런 일이 아닐 수 없다. 국민들의 사랑과 인기를 받는 연예인들이 그 국민들에게 보답을 하기는커녕 거꾸로 국민들에게 반역사적인 기업을 홍보해줌으로써 국민들의 눈과 여론을 흐리게 하며 악영향을 끼친 것이다. 레고랜드가 어떤 기업인지 잘 모르는 국민들과 청소년들은 754회차 런닝맨 방송을 보고 레고랜드에 호감을 갖게될 수 있다. 이것은 SBS와 여러분들이 일종의 매국행위를 한 것이며 국민에 대한 배신행위를 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SBS와 유재석MC 등은 국민앞에 진심으로 사과하고 754회차 런닝맨 방송을 삭제해야 마땅하다. 그러나 아직까지 사과를 하지않고 있다. 지난 6월18일 SBS 본사 앞에서 시민들이 기자회견을 통해 대국민 사과와 754회차 런닝맨 방송을 삭제하라는 정당한 요구를 하였음에도 아직 아무런 답변도 사과도 없는 상황이다. 이것은 SBS와 유재석MC 등이 또다시 공인으로써의 책무를 유기하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누구나 실수 또는 잘못을 범할 수 있는 것이고, 잘못을 범하였을 때는 사과하는 것이 떳떳하고 정당한 것이다. 사과는 부끄러운 것이 아니다. 오히려 사과하지 않고 감추거나 버티는 것이 부끄러운 짓이며 비겁한 것이다. 공영방송SBS 방문신대표와 유재석 국민MC는 국민앞에 공개 사과할 것을 거듭 촉구하는 바이다. 공인으로써의 책임을 다 할 것을 거듭 촉구하는 바이다.
2600만명의 수도권 시민을 포함하여 국민 절반이 넘는 시민들의 식수이며 생명수인 북한강 의암호 상수원을 미세플라스틱 환경호르몬으로 오염시키고 있는 레고랜드이다.
1만년이 넘는 유구한 우리역사를 통사적으로 증거하는 춘천 중도 선사시대 도시유적지인 중도유적을 짓밟고 파괴하고 그 위에 지어진 레고랜드이다.
2022년 레고랜드사태로 국가금융대란을 유발시켜 결국 국민혈세 200조원을 탕진케 한 그 진원지 레고랜드이다.
세계적인 관광자원인 중도와 중도유적을 파괴하고 그 위에 지어졌으나 갈수록 폭망하며 년간 수백억원씩 적자인 레고랜드이다.
돈을 벌기는커녕 지금도 계속 국민혈세가 투입되고 있는 혈세먹는 하마 레고랜드이다.
이런 레고랜드를... 우리역사와 국가경제를 망치고 있는 레고랜드를 홍보해준다는 것이 말이나 되는가? 공영방송SBS와 공인인 유재석 국민MC가 이런 반역사적인 반국민적인 레고랜드를 홍보해주는 것이 말이나 되는가 말이다!
SBS 런닝맨 제작진과 유재석MC는 국민앞에 공개 사과하고 754회차 런닝맨 방송을 즉각 삭제하라! 공인으로써의 자신의 책무를 다 하라! ”
대한민국 시민 일동
전국역사단체협의회, 중도유적복원단체연대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