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3 (월)
경찰박물관은 5월 5일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찰특공대 탐지견시범 ▵순찰차 탑승 체험 ▵어린이 ‘사격왕’ 선발대회 ▵풍자화(캐리커처)▵얼굴그림 그리기(페이스페인팅) ▵풍선피에로 ▵친환경 가방 만들기 등 어린이를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찰특공대 탐지견 시범과 순찰차 탑승체험 행사는 박물관 2층 정문 앞마당에서 개최될 예정이고, 풍자화(캐리커처)는 박물관 3층 폴쉼터에서, 친환경 가방 만들기는4층 폴리스홀에서 진행된다.
경찰박물관에서는 인기프로그램 대상 사전신청을 통해 회차별 참가인원을관리하고, 프로그램별 장소를 분산해 관람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올해는 경찰박물관 개관 20주년을 맞아 친환경 가방 만들기, 얼굴그림 그리기, 20주년 기념 풍선 증정 등 더욱 풍성한 행사를 마련하여 어린이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2005년 개관한 경찰박물관은 2021년 4월 서울 종로구 송월길 162번지로 이전하여 재개관하였으며, 개관 이후 약 418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국민과 경찰 사이를 연결하는 소통의 창으로서 기능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