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
경찰대학은 11. 20.(수) 9시부터 ‘조직적 범죄 생태계 소탕방안’을 주제로 제14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경찰대학 국제학술대회는 국내외 치안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연구 분야에서의 국제협력을 일구는 토론의 장으로 개최되어왔다.
특히, 이번 제14회 학술대회에서는 미국‧영국‧호주‧대만 4개국 7명의 치안 전문가를 초청하여, 최근 조직화·지능화되며 우리 사회에 심각한 문제가 된‘사기, 마약, 가상화폐 범죄’에 대해 치안환경을 분석하고 새로운 치안 방향을 논의하였다.
1분과에서는 ‘전염병처럼 퍼지는 사기 사건: 누가 배후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영국 포츠머스대 마크 버튼 교수), ‘호주의 사기방지 제도 및 관련 법률 체계 개요’(호주 법대 조셉 카탄자리티 의장)에 대해 논의하였다.
2분과에서는 ‘압수 마약류 분석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미국 웨스트버지니아대 루이스 아로요 교수), 마지막 3분과에서는 ‘대만 암호화폐 범죄 수사의 과제와 기회’(대만 중앙경찰대학 스즈홍 교수)라는 주제로 조직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치안 방향을 논의하였다.
오문교 경찰대학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최근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사기, 마약, 가상화폐 범죄 등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사회적 불안감을 조성하는 조직적 범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하여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라며 그 취지를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