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맑음속초22.0℃
  • 맑음26.8℃
  • 맑음철원28.2℃
  • 맑음동두천28.8℃
  • 맑음파주29.2℃
  • 맑음대관령17.9℃
  • 맑음춘천26.9℃
  • 맑음백령도24.3℃
  • 맑음북강릉21.0℃
  • 맑음강릉21.8℃
  • 맑음동해20.8℃
  • 맑음서울28.3℃
  • 맑음인천28.7℃
  • 맑음원주27.5℃
  • 비울릉도19.8℃
  • 맑음수원27.4℃
  • 맑음영월27.5℃
  • 맑음충주26.9℃
  • 구름많음서산26.9℃
  • 흐림울진20.3℃
  • 구름많음청주26.3℃
  • 구름많음대전24.4℃
  • 흐림추풍령20.7℃
  • 흐림안동22.8℃
  • 흐림상주22.5℃
  • 흐림포항20.3℃
  • 구름많음군산25.4℃
  • 흐림대구20.8℃
  • 구름많음전주25.7℃
  • 흐림울산19.5℃
  • 흐림창원21.5℃
  • 구름많음광주25.5℃
  • 흐림부산21.5℃
  • 흐림통영21.1℃
  • 구름많음목포23.1℃
  • 흐림여수21.1℃
  • 박무흑산도22.6℃
  • 흐림완도22.6℃
  • 구름많음고창25.5℃
  • 흐림순천21.0℃
  • 구름많음홍성(예)26.4℃
  • 구름많음25.2℃
  • 비제주21.0℃
  • 흐림고산21.8℃
  • 흐림성산20.0℃
  • 비서귀포19.9℃
  • 흐림진주23.1℃
  • 맑음강화26.9℃
  • 맑음양평26.6℃
  • 맑음이천27.3℃
  • 맑음인제25.2℃
  • 맑음홍천26.1℃
  • 맑음태백19.2℃
  • 맑음정선군22.9℃
  • 맑음제천24.7℃
  • 구름많음보은21.4℃
  • 구름많음천안25.2℃
  • 구름많음보령27.2℃
  • 구름많음부여25.4℃
  • 구름많음금산23.3℃
  • 구름많음24.4℃
  • 흐림부안26.1℃
  • 구름많음임실23.3℃
  • 구름많음정읍25.7℃
  • 구름많음남원23.4℃
  • 흐림장수20.2℃
  • 구름많음고창군24.3℃
  • 구름많음영광군24.2℃
  • 흐림김해시21.2℃
  • 흐림순창군23.5℃
  • 흐림북창원22.0℃
  • 흐림양산시22.0℃
  • 흐림보성군23.3℃
  • 구름많음강진군22.4℃
  • 흐림장흥22.2℃
  • 구름많음해남22.5℃
  • 흐림고흥22.1℃
  • 흐림의령군23.1℃
  • 흐림함양군21.9℃
  • 흐림광양시21.6℃
  • 흐림진도군22.6℃
  • 맑음봉화22.2℃
  • 구름많음영주24.0℃
  • 흐림문경23.6℃
  • 흐림청송군20.5℃
  • 흐림영덕18.8℃
  • 흐림의성23.4℃
  • 흐림구미23.4℃
  • 흐림영천20.8℃
  • 흐림경주시19.5℃
  • 흐림거창22.1℃
  • 흐림합천22.7℃
  • 흐림밀양23.9℃
  • 흐림산청21.2℃
  • 흐림거제20.8℃
  • 흐림남해21.9℃
  • 흐림21.0℃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 스마트폰 강사 양성을 통한 지역노인의 디지털 문해 해소에 힘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 스마트폰 강사 양성을 통한 지역노인의 디지털 문해 해소에 힘써

-보건복지부·한국노인인력개발원·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관 사업-


260619-사진첨부(스마트폰 자격증취득).jpg

‘2026년 노인 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을 운영 전원이 스마트폰 활용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사진/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영순)은 보건복지부·한국노인인력개발원·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는 ‘2026년 노인 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본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디스플러스 봉사단을 통해 지역 노인 13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강사 양성 교육을 운영하여 지난 615() 참여자 전원이 스마트폰 활용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 조영순 관장은 배움의 상황에 있던 어르신들이 이제는 지역사회의 디지털 나눔 강사로 성장해 또 다른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 향상을 돕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교육이 지역 내 디지털 소외 어르신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어르신 봉사단을 주축으로 하반기에는 지역 내 디지털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1:1 스마트폰 교육을 운영한다.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춰 멘토 강사가 직접 스마트폰 이론교육, 키오스크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자는 누구든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