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0 (수)

  • 흐림속초18.7℃
  • 맑음18.1℃
  • 맑음철원18.7℃
  • 맑음동두천18.3℃
  • 맑음파주16.6℃
  • 맑음대관령12.1℃
  • 맑음춘천18.9℃
  • 맑음백령도16.4℃
  • 맑음북강릉16.8℃
  • 맑음강릉17.9℃
  • 맑음동해16.9℃
  • 맑음서울19.0℃
  • 맑음인천17.6℃
  • 맑음원주20.2℃
  • 맑음울릉도18.0℃
  • 맑음수원17.8℃
  • 맑음영월15.1℃
  • 맑음충주17.9℃
  • 맑음서산19.1℃
  • 맑음울진16.9℃
  • 맑음청주20.8℃
  • 맑음대전19.1℃
  • 맑음추풍령15.3℃
  • 맑음안동19.1℃
  • 맑음상주19.6℃
  • 맑음포항21.7℃
  • 맑음군산19.7℃
  • 구름많음대구21.7℃
  • 맑음전주19.4℃
  • 맑음울산21.6℃
  • 맑음창원20.2℃
  • 구름많음광주21.2℃
  • 구름많음부산22.4℃
  • 구름많음통영21.3℃
  • 맑음목포20.0℃
  • 맑음여수22.5℃
  • 구름많음흑산도19.7℃
  • 맑음완도20.4℃
  • 맑음고창18.0℃
  • 맑음순천13.6℃
  • 맑음홍성(예)19.4℃
  • 맑음19.0℃
  • 맑음제주20.7℃
  • 맑음고산19.3℃
  • 맑음성산17.6℃
  • 맑음서귀포18.9℃
  • 맑음진주17.0℃
  • 맑음강화17.3℃
  • 맑음양평19.5℃
  • 맑음이천19.4℃
  • 흐림인제15.4℃
  • 맑음홍천18.1℃
  • 맑음태백15.8℃
  • 맑음정선군13.6℃
  • 맑음제천16.3℃
  • 맑음보은16.8℃
  • 맑음천안18.7℃
  • 맑음보령18.8℃
  • 맑음부여17.4℃
  • 맑음금산16.9℃
  • 맑음17.3℃
  • 맑음부안18.0℃
  • 맑음임실15.6℃
  • 맑음정읍18.1℃
  • 맑음남원17.7℃
  • 맑음장수13.8℃
  • 맑음고창군16.8℃
  • 맑음영광군18.7℃
  • 맑음김해시22.0℃
  • 맑음순창군17.0℃
  • 맑음북창원21.7℃
  • 맑음양산시19.9℃
  • 맑음보성군18.2℃
  • 맑음강진군17.6℃
  • 맑음장흥16.1℃
  • 맑음해남16.4℃
  • 맑음고흥17.5℃
  • 맑음의령군17.9℃
  • 맑음함양군14.6℃
  • 맑음광양시19.2℃
  • 맑음진도군15.8℃
  • 맑음봉화13.3℃
  • 맑음영주16.8℃
  • 맑음문경16.9℃
  • 맑음청송군14.9℃
  • 맑음영덕17.1℃
  • 맑음의성17.2℃
  • 맑음구미18.8℃
  • 맑음영천18.5℃
  • 맑음경주시18.8℃
  • 맑음거창15.1℃
  • 구름많음합천19.1℃
  • 맑음밀양20.6℃
  • 구름많음산청16.7℃
  • 구름많음거제22.0℃
  • 맑음남해22.2℃
  • 맑음18.7℃
안동시민 러너들, 자매도시 사가에시 마라톤대회 출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안동시민 러너들, 자매도시 사가에시 마라톤대회 출전

목달클럽 회원 14명 사쿠란보 마라톤대회서 시민 교류

0601 안동시민 러너들, 자매도시 사가에시 마라톤 출전 (3).jpg

 

안동시 시민 러너 모임인 ‘목달클럽(목요일달리기클럽)’회원 14명이 자매도시인 일본 사가에시에서 개최된‘사쿠란보 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목달클럽 회원들은 10km와 하프 코스 등 다양한 부문에 출전해 사가에시 시민들과 함께 달리며 완주의 기쁨을 나누고 우정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동시와 사가에시는 1974년 자매결연 체결 이후 문화․행정․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2024년 자매결연 50주년을 계기로 더욱 공고한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0601 안동시민 러너들, 자매도시 사가에시 마라톤 출전 (2).jpg

 

최근에는 시민 중심의 국제교류도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2025년부터 안동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정 고등학생들과 사가에시가 속한 야마가타현 청소년 간 온라인 교류를 시작했으며 이는 교류 방문으로 이어지며 미래세대 간 교류 기반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목달클럽의 마라톤 참가도 이러한 흐름 속에서 추진된 시민 중심 교류 사례로 스포츠를 매개로 양 도시가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우정을 나누는 계기가 됐다. 

 

0601 안동시민 러너들, 자매도시 사가에시 마라톤 출전 (1).jpg

 

목달클럽 회원들은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지역 주민과의 교류를 확대하며 양 도시의 유대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마라톤 참가는 그동안 이어온 자매도시 교류가 시민 차원으로 확산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문화, 관광, 청소년,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확대해 시민 중심의 미래지향적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