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3 (금)
김현정 해피링크 대표는 톡스앤필 브로우와 중증 뇌 병변 장애 가족의 사회 인식 개선 및 미용 문화예술복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은 중증 뇌병변장애인의 의료적 재활치료 지원 확대를 위한 협력, 의무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중증 장애아동의 특수교육지원, 장애 가족에 대한 장애인복지사업 확대, 장애와 비장애의 삶의 질에 관한 격차 완화, 장애인 인식 개선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대표는 열악한 중증 장애아동과 장애 가족들의 실태를 사회에 알리고 필요한 정책적인 지원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통해 중증 뇌병변장애인의 재활치료 확충 및 돌봄 사업에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양쪽 기관은 평생을 천장만 보고 누워서 사는 중증 장애 자녀의 돌봄으로 지친 장애 자녀 어머니들에게 미용 지원을 통하여 설레임과 행복을 주는 미용 문화사업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또한 중증 장애 가족의 실태를 조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미용 연구 협력을 함께 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중증 장애를 가진 딸 서연이를 키우면서 아동 사회복지학 박사과정을 마친 김현정 대표는 장애인 안에서도 차별받고 있는 평생을 누워서 살아가는 중증 뇌병변장애인을 위한 재활치료 및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복지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사회적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톡스앤필 브로우 김재형대표는 국내의 미용분야를 선두하는 기업인으로 다양한 미용문화예술컨텐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피링크의 주요 사업을 자문할 예정이다.
김재형 해피링크 대표는 지난 12일 인천 남동구 해피링크 사무국에서 진행된 협약식(사진)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 뿐아니라 장애가족을 위한 미용예술문화복지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피링크는 인천 시민 T.F의 ‘제대로 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촉구하며 11월 중증뇌병변장애인의 재활돌봄센터 확충 및 지원을 위한 ‘제 3회 해피링크 사진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학교 밖 교육기관과 운영학교를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
청송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11일부터 15일까지를 ‘우리동네 새단장’ 집중 추진 기간으로 지정하고, 본격적인 환경 정비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
지역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민관 협력이 본격화됐다. 경주시가 경주정보고등학교와 함께 12일지역 정주 인재 양성을 위한 ‘2026년 협약형 특성화고 거버넌스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