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2 (목)
봉화군(군수 박현국)은 10일 봉화군 봉성면 다문화커뮤니티센터에서 ‘K-베트남 밸리 지역특화발전특구 계획수립에 따른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특구지정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특구계획(안)에 지역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구 지정 추진배경 및 경과보고, 세부 사업계획(안) 발표, 전략환경영향평가 주요내용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봉화군은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검토한 뒤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오는 3월 중소벤처기업부에 특구지정을 신청할 계획이다.
K-베트남 밸리는 봉화군이 보유한 한-베 역사문화 자산을 바탕으로 문화와 관광, 교육을 연계한 교류 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봉화군은 이번 지역특화발전특구 지정이 이뤄질 경우 각종 규제특례가 적용되어 사업추진에 탄력이 붙는 것은 물론 관광객 유치와 생활인구 유입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K-베트남 밸리는 봉화의 핵심 성장동력이자 한-베 우호협력을 상징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며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지역과 상생하는 특구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난달 창원시 진해구 자은동에 문을 연 지역공동체 공간 ‘냠냠스토리(더본사회적협동조합 운영)’가 설 명절을 맞아 2026년 2월 11일 오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0일 부남면 대전리 생활체육공원에서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부남 전천후 게이트볼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윤경희 청송...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2월 10일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르신들의디지털 소외를 해소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존심애물 스마트경로당 개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