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1 (수)
의창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설 연휴를 앞두고 화재로부터 안전한 명절 환경 조성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활동은 설 명절 기간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필요성을 알리고 자율 설치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명절에는 음식물 조리 등 화기 사용이 증가하는 만큼, 화재 초기 대응에 큰 역할을하는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소화기는 세대별 1개 이상 비치해야 하며, 2층 이상 주택은 층마다 1개 이상 설치해야 한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구획된 방마다 1개 이상 설치해야 한다.
강종태 서장은 “이번 설 명절에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가족에게 안전을 전하시길바란다”라며 “시민 모두가 화재 없는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6일 청송관광&하나투어·하나여행사(대표 권영선)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청송관광&하나투어...
상주시는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상주 이차전지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개발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돌입했다. 이날 ...
의성군(군수 김주수)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훈, 황순복)는 지난 2월 5일 구세군도리원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 20명과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전통문화 체험교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