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0 (화)

안동시는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주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2026년 생애최초 신혼집 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특히 2026년에는 전년도보다 지원 기준을 완화해 더 많은 신혼부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부부 합산 연소득 기준은 기존 8000만 원 이하에서 1억 원 이하로 주택 매입금액 기준은 2억 원 이하에서 3억 원 이하로 완화됐다.
지원 대상은 안동시에서 결혼한 이후 주택을 구입해 거주 중인 신혼부부로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이거나,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인 부부 중, 부부 합산 연소득 1억 원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매입금액 3억 원 이하이면서 사용검사 후 10년이 지난 주택을 대상으로 의 일부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가구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3월 9일부터 3월 20일까지며 안동시청 건축과 공동주택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6일 청송관광&하나투어·하나여행사(대표 권영선)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청송관광&하나투어...
상주시는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상주 이차전지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개발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돌입했다. 이날 ...
의성군(군수 김주수)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훈, 황순복)는 지난 2월 5일 구세군도리원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 20명과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전통문화 체험교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