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7 (토)
마산소방서(서장 이종택)는 설 명절을 앞두고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마산어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및 점검을 했다고 6일 밝혔다.
마산어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및 점검(사진/마산소방서)
이번 점검은 점포가 밀집 되어있는 전통시장의 특성상 화재 시 대규모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철저한 안전 점검을 통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선제적으로 화재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산어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및 점검(사진/마산소방서)
주요 점검 내용은 ▲점포별 소화기 등 소화 시설 확보 여부 ▲안전관리자 선임 여부 확인▲불법 적치물 제거 및 소방차 진입로 확보 등이다.
이종택 마산소방서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설 명절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시장 상인과 이용객 모두 화재 예방에 관심을가지고 안전 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소방학교(학교장 이상무)는 전국 소방학교 중 최초로 가상현실(VR) 기반 ‘산림화재 현장지휘 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월 9일부터 13일...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2일부터 5일간 대구 두류 다이빙 풀장과 안동시 도산면 일원에서 겨울철 내수면 수난사고에 대비한 ‘동계 수난구조 전문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새 학년 새 학기 준비에 앞서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의 한글 지도 역량과 수업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따스함으로 다가가는 한글책임교육’ 도움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