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양군 ‘스마트 학습돌봄 플랫폼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6.02.05 14: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2. 사진(수요자 맞춤형 영양군 스마트학습 돌봄 플랫폼구축 사업 착수보고회).jpg

    영양군은 202623() 군청 대회의실에서 스마트 학습돌봄 플랫폼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초등학교 늘봄지원실장 및 늘봄행정실무사, 지역아동센터장, 부서 담당자 등 약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스마트 학습돌봄 플랫폼 구축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2025년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3억원을 확보하면서 추진되는 사업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과 초등학생들의 교육 복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본 사업을 통해 지역 아동들이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소외됨 없이 안전하고 균등한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돌봄 및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화상회의 시스템 기반의 스마트 학습돌봄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사업 수행기관의 스마트 학습돌봄 플랫폼 구축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세부 추진 일정이 보고되었으며,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을 동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1-3. 사진(수요자 맞춤형 영양군 스마트학습 돌봄 플랫폼구축 사업 착수보고회).jpg

     

    영양군 스마트 학습돌봄 플랫폼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공 등 비대면 기반의 다양한 돌봄·학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간 학습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형직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 여건에 맞는 맞춤형 돌봄과 학습 지원의 기반이 되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