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2 (월)
안동시의회(의장 김경도)는 30일 의회 2층 회의실에서‘2026년 제1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집행부와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경도 의장을 포함한 의원과 집행부 간부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6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해 청취하고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경북·대구 행정통합 추진 현황 및 안동시 입장, 안동댐 주변 관광시설물 운영·관리 계획, 가정용 상수도 요금감면 지속 추진계획 등이 논의됐다.
특히, 경북·대구 행정통합 추진 현황에 대하여 보고를 받고 안동시의회도‘선통합 후조율’방식으로 추진되는 행정통합은 진정한 지방시대를 여는 해법이 될 수 없다며 행정통합 졸속 추진 반대 입장을 명확히 했다.
김경도 의장은“ 집행부에서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면밀하게 검토해 주시길 바란다”며, “병오년 올 한해도 소통과 화합으로 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남 의령군 칠곡면 내조. 겨울바람이 골목을 훑고 지나가도, 큰어머니 집 마당에는 이상하게 따뜻한 기운이 먼저 들어왔다. 오늘은 우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큰어머니 이임희 여사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포항시에 있는 (재)포항소재산업진흥원(POMIA) 대회의실에서 포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차전지 인력양성 교육(중급과...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6년 1월 29일(목) 상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2025년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전달된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