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함안소방서(서장 김종찬)는 숙박시설 화재 예방과 안전 강화를 위해 숙박시설 스프링클러 및 간이스프링클러 자진 실치 시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를 적극 홍보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도는 2026년 1월 1일부터 기존 법령상 설치 의무 대상이 아니었던 숙박시설이 자발적으로 스프링클러 또는 간이스프링클러 설비를 설치하면 지방세 감면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먼저, 지방세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건축 당시 스프링클러 설치 대상이 아니었던 숙박시설 건축물 또는 대수선 대상 건축물이 자진 설치 후 소방시설 완공검사 증명서를 발급받으면 취득세 면제, 재산세 2년 면제, 이후 3년간 50% 경감 등의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화재보험료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스프링클러 또는 간이스프링클러 설비를 설치하고, 소방시설 완공검사증명서, 소방시설 점검표 또는 자체 점검 결과보고서 확인 등 요건을 충족할 때 보험료의 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아울러 보험개발원 소방설비 규정에 적합한 경우 최대 15~60%까지 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다.
김종찬 서장은 “이번 자진 설치 지원 제도로 숙박시설 안전 수준을 높일 수 있다”라며 “숙박시설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안전한 숙박 환경 조성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1일 국제로타리3630지구 진보로타리클럽(회장 박준성)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준성 회장은 “앞으로도 ...
상주시는 1월 28일(수)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주시 산불방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상철 부시장이 주재했으며,경제산업국장과 주요 부서장, 구...
경주시가 새해 첫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9일 열린 제29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에 관한 보고를 통해 2026년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