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마산소방서(서장 이종택)는 28일 설 명절 대비 현장 대응체계 및 당면 현안 점검을 위한 전략 회의를개최했다고 밝혔다.
설 명절 대비 현장 대응체계 및 당면 현안 점검을 위한 전략 회의를 개최(사진/마산소방서)
이번 회의는 겨울철 중반부에 접어들고 설 명절을 앞둔 시점에서 소방 서비스 수요 증가가예상됨에 따라, 현장 안전 확보와 대응체계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건조한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선제적인 예방·대응 강화를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회의 주요 안건은 ▲설 명절 대비 대응 태세 점검 ▲출동대 편성 변경 사항 공유 ▲창원형 산불 T/F팀 운영 결과 공유 ▲시뮬레이션팀 단위 모의 전술 훈련 시행 등이며,화재 등 재난 다발 시기 현장 대응 및 지휘 체계 점검과 초기 현장 안전 확보, 대원 보호중심의 대응 원칙 준수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종택 마산소방서장은 “설 명절 기간 빈틈없는 대응 태세를 확립해 시민들이 안심하고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