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0 (화)
성주군 성주읍은 15일 성주읍 성주어울림복합타운 다목적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51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발대식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고 참여 어르신들의 안전한 근무와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사업 전반에 대한 안내와 함께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수칙 및 유의사항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성주읍 노인일자리 사업은 지역사회 환경 정비 등 공익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안정적인 소득 보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없는 사업운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곽상동 성주읍장은 “노인일자리는 단순한 일자리를 넘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와 지역사회의 건강한 변화를 함께만들어가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항상 건강과 안전을 지키며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6일 조달청이 주관한 ‘2025년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 표창 행사’에서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송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5년 발생한 대형산불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심리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1월 14일부터 22일까지 4개면 10개 마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