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6 (금)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체험형 안전교육의 효과를 지속하고 도민 참여형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에서「체험활동 기반 안전 실천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안전체험관 체험 과정에서 학습한 안전 행동 요령을 숏폼 영상으로 표현하도록 기획됐다. 체험 이후에도 안전 메시지를 기억하고, 일상에서 실천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모 기간은 2026년 2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안전 체험관에서 1회 이상 체험한 경험이 있는 국민이면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인 이상 단체로 구성해 40초 이내 세로형 숏폼 영상을 제작해 참가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주제는 ‘안전 체험관 체험활동 기반 안전 실천 숏폼 영상’으로, 화재 대피와 재난 대응, 생활 안전 등 체험을 통해 익힌 안전 행동 요령을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심사는 4월 중 진행되며, 시상은 2026년 6월 안전 체험관 개관 5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해 실시될 예정이다.
시상은 총 4팀으로,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경상남도지사상이, 장려상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상과 한국소방안전원 경남지부장상이 수여된다. 수상팀에는 부상으로 소화기가 제공되며, 수상작은 향후 소방 누리집과 시군 SNS 등을 통해 안전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은 2026년 1월부터 소방서, 교육청, 체험객 등을 대상으로 공모전 홍보를 진행하고, 7월부터는 수상작을 활용한 온라인 안전 콘텐츠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윤진희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장은 “안전 체험은 일상에서 기억되고 행동으로 이어질 때 비로소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이 직접 안전 메시지를 만들고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참여형 안전교육과 다양한 콘텐츠로 도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생활 속 안전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누리집(https://www.gnfire.go.kr/firesaf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가 2024년 9월부터 시범 운영한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이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돌봄과 일을 동시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경력단절 여...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생활밀착형 행정’의 정석을 보이다.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이 출범한 지 어느덧 7년, 군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이...
청송군 부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철)는 지난 12일, 부남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지원과 복지증진에 힘을 보탰다 이번 성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