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9 (금)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재환)은 3월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산불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이재민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29일 재난안전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대형 재난 발생 시 현장 대응과 이재민 지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되는 상으로 공단의 현장 중심 재난 대응 노력이 높이 평가됐다.
공단은 산불 발생 직후 총 5회에 걸쳐 회당 70여 명이 참여한 현장 진화 활동을 비롯해 이재민 대피시설 운영과 생활 안정 지원 등 다각적인 대응에 나섰다.
안동체육관과 안동시다목적체육관을 신속히 대피시설로 전환해 운영 인력을 상시 배치하는 등 이재민 불편 최소화에 힘썼다.
아울러 900여 채의 이재민 임시주택 관리와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지원, 학가산온천을 활용한 목욕 지원을 통해 생활 편의와 위생․심리적 안정을 도모했다.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전달에도 적극 동참하며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실천했다.
공단은 평상시에도 재난 대응 매뉴얼 정비와 시설 안전 점검, 재난 대응 훈련 등을 통해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표창은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현장에서 묵묵히 역할을 수행한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과 위기 상황에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모든 시민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창원시 진해구 진해여자중학교가 2026년 1월 9일(금) 오전 10시, 교내 체육관(다누리관)에서 ‘2025학년도 제76회 졸업장 수여식’을 열고 3학년 졸업생 137명을 배웅했...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2월 11일까지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
Group14 Technologies(이하 Group14)가 상주공장(BAM-3)에서 전기차(EV)용 실리콘 배터리 소재‘SCC55’의 본격 양산을 알리는 제품 출하식을 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