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0 (화)
김천시 구성면(면장 김경민)은 2026년 1월 1일 새해를 맞아 모성산 일원에서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丙午年)을 맞아 새해 첫 일출과 함께 한 해의 안녕과 지역 공동체의 화합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욱 김천시의원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각 마을 이장, 주민 등 다수가 참여해 새해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참석자들은 모성산에 올라 일출을 바라보며 안녕 기원제를 진행하고, 지역의 평안과 발전을 기원하는 뜻깊은 새해 첫 시간을 보냈다.
또한 행사 후에는 새마을협의회에서 준비한 떡국을 나누며 새해 인사를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으며, 주민들은 따뜻한 정을 나누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경민 구성면장은 “병오년 새해를 모성산에서 맞이하며 주민들과 함께 안녕을 기원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라며, “모성산의 기운처럼 구성면이 한 해 동안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6일 조달청이 주관한 ‘2025년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 표창 행사’에서 조달서비스 이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송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5년 발생한 대형산불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심리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1월 14일부터 22일까지 4개면 10개 마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