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3 (화)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강화를 위해 자동확산소화기, 소공간용 소화용구, 아크차단기 설치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최근 주택 및 소규모 사업장에서 전기적 요인에 의한 화재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성산소방서는 화재 발생을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자동확산소화기는 화재 발생 시 열을 감지해 자동으로 작동하여 초기 화재를 신속히 진압하는 장비로, 설치가 간편하고 별도의 조작 없이도 효과적으로 화재를 차단할 수 있다.
소공간용 소화용구는 분전함, 보일러실 등 화재 발생 위험이 큰 협소한 공간에 적합한 소화 장비로, 초기 진압에 큰 도움이 된다.
아울러 아크차단기는 전기적 아크(Arc)로 인한 화재를 방지하는 장치로, 전기 배선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상 전류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함으로써 화재 위험을 낮춘다.
강종태 서장은 “화재는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소방시설을 적극적으로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등에서 열린 ‘CES 2026 경상북도 공동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이를 계기로 기술 협력과 글로벌 투자...
상주시 공성면번영회(회장 최재응)에서는 1월 12일(월) 공성면(면장 최한영)을 방문하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공성면 ‘함께모아 행복금고’에성금 100만원을기탁하였다. ...
주낙영 경주시장은 13일 청사 내 알천홀에서 ‘2026년 신년맞이 언론인간담회’를 열고, 올해 주요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올해 신년 언론인간담회는 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