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31 (수)
봉화군 농촌활성화협의회는 지난 11일 춘양면 소재 억지춘양 주민문화교육센터에서 지역주민들과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봉화군 시군역량강화사업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봉화군 시군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자원과 주민들의 다양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지속가능한 공동체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했다
‘활동공유회’는 성과물 전시, 참여 프로그램 공연 및 성과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한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전시회가 큰 호응을 얻었다.
문화공연에는 달그락 노래방앗간, 봉화아코디언 등 9개 팀이 무대를 꾸몄으며 봉성1리 한글교실과 춘양도자기교실에서 한글 시화작품 및 도자기 등을 선보였다.
또한 행사장 내 다양한 먹거리를 마련해 참여회원 및 주민들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조완희 봉화군농촌활성화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 간 교류를 강화하고 농촌의 생활문화가 지속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체가 되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학교로 발송하는 공문서의 유통량 감축과 질적 개선에 이바지한 우수교육지원청으로 경산교육지원청과 예천교육지원청을 선정하고 교육감 표창을 수...
경상북도의 주요 여성단체들이 30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 경상북도지사에 8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경북도청에서 열린 성금...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는 2025. 12. 29.(월) 03:00시 서울 가락동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상주곶감의 도매시장 계통 출하 및 상주곶감을 홍보하는 전시판매 홍보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