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지난 15일 오전 10시 6분경, 창원시 진해구의 한 단독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진해구의 한 단독주택에서 화재가 발생 신속 진압(사진/창원소방본부)
소방대는 신고 접수 후 5분 만에 현장에 도착했으며, 총 28명의 인력과 10대의 장비가 투입되었다. 대원들은 화재 발생 12분 만의 초진에 성공했고, 추가 피해 확산을 막았다.
이번 화재로 인해 주택 외벽 일부에 그을음이 발생하고, 전기 온수보일러 부품과 가재도구 등이 일부 소실되어 약 80만 원의 재산 피해가 집계됐다. 다행히 주택 거주자가 스스로 대피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관계자의 진술에 따르면, 영수증을 소각한 후 잔불 정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나, 정확한 화재 원인은 추가로 조사하고 있다.
화재 발생 당시 건조한 날씨로 화재 확산 위험이 컸던 상황이었기에, 소방 당국은 현장 안전조치와 2차 피해 예방에도 철저히 대응했다.
창원소방본부는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화기 취급 후 잔불 정리 등 기본 안전 수칙 준수를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아울러 창원소방본부장은 “시민 안전을 지키겠다는 사명감으로 신속히 대응했다”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창원을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