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 특별승진자 임명장 수여식 개최

기사입력 2025.12.02 10: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1일 소방본부장실에서 화재·구조·구급·행정 분야 특별승진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51202-2특별승진자 수여식 개최.JPG

     

    이번 특별승진은 각종 화재·구조·구급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한 공적과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행정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엄정한 심사를 거쳐 결정되었다.

     

    올해 1계급 특별승진의 주인공은 신창훈 소방위(승진 전 소방장), 차준화 소방장(승진 전 소방교), 이창복 소방장(승진 전 소방교), 이찬영 소방장(승진 전 소방교)이다.

     

    신창훈 소방위는 생명 보호구급 대상 분야에서 1계급 특별승진의 영예를 안았으며, ‘2023년 창원시 세이버 킹에 선정과 제6회 구급활동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구급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차준화 소방장은 소방공무원 세이프(SAFE) 대상 분야에서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신체 건강 지원 정책을 추진과 소방대원 안전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 소방공무원의 복지와 사기진작을 위한 업무 추진에 크게 이바지한 공으로 특별승진의 영예를 안았다.

     

    이창복 소방장은 화재 대응 분야로 당해 계급에서 104건의 화재 출동과 전국 소방 기술 경연대회에 화재 진압 분야 창원 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하는 등 진압대원으로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았다.

     

    마지막으로 이찬영 소방장은 우수 구조대원 분야에서 특수사고 대응 활동 유공과 6호 카눈발생 시 한발 빠른 인명구조로 시민의 생명을 살리는데 크게 이바지한 공적으로 1계급 특별승진의 영예를 안았다.

     

    이상기 소방본부장은 각 분야에서 특별승진의 영예를 안은 대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재난 현장에서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는 우수 소방공무원을 지속적으로 발굴 ·포상할 수 있는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