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6 (월)
김천시 감문면은 지난 11월 28일 감문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방지 교육 및 결의대회’을 실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산불조심기간(2025. 11. 1.~2026. 5. 15.)을 맞아 건조한 날씨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 예방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됐다. 결의대회에는 이장협의회, 의용소방대, 산불감시원 및 유관기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산불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산불 발생 시 주민 행동 요령, 벌칙 및 과태료 규정, 산불 발생원인 차단 홍보를 위한 산불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됐으며, 이 밖에도 산림연접지역 농업 부산물 소각 행위 근절, 산불 초기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마을별 진화 인력 비상연락망 정비, 산불 예방에 대한 주민 관심도 제고를 위한 수시 홍보 방송 등 산불 발생 가능성을 미리 차단하기 위한 대응 방안을 공유했다.
이재수 감문면장은 “가을·겨울철은 날씨가 건조하고 바람이 강해 산불이 대형으로 번질 수 있다. 산불의 위험성을 알리고 민관이 합심해 산불 예방에 힘쓰자”라며 “면민 모두가 산불 예방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변금수 의용소방대장은 “산불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초기 대응할 수 있는 대원들이 출동 태세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평소에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결의 다짐 대회 후 참여자들은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산불의 위험성을 알렸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산불 예방 협조 사항을 전달하고 산불 예방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학년도부터 도내 모든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 프로그램 이용권’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용권은 경북 지...
청송군 할매·할배의 가려운 등을 긁어주는 ‘효자손’ 같은 8282 민원처리 서비스가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해에도 힘차게 운영되고 있다. 생활 속에서 수리나 교체에 비용...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개막 팡파르를 울렸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열렸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