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제22기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 출범대회 (사진:김희열 기자)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이해찬, 사무처장 방용승) 경북지역회(배용한 부의장)의 출범대회가 27일 오후 2시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방용승 사무처장, 배용한 경북부의장,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 장철웅 안동부시장, 경북지역 22개 시·군협의회장과 자문위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출범대회는 새롭게 시작하는 제22기 민주평통 출범과 함께 경북 자문위원을 대상으로 활동목표인‘국민과 함께 만드는 평화 공존과 공동 성장’실현을 위해 지역 통일활동 역량을 결집하고 정부의 대북·통일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개회식, 자문위원 선서, 제22기 지역 간부위원 소개, 제22기 민주평통 활동방향 및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자문위원 발언대(자문위원의 비전과 다짐 공유), 대북·통일정책 특별강연, 통일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2기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 출범식 (사진: 민주평통 안동시협의회)
배용한 경북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새로운 전망을 제시해야 할 책무가 우리에게 있으며, 우리 모두 하나 되어 제22기 활동목표를 향해 힘차게 전진합시다”고 말했다.
장철웅 안동시 부시장은 환영 인사를 전하며 “안동은 민족의 정신과 문화가 살아숨쉬는 곳으로 안동에서 22기 출범대회를 개최해 영광이며, 위원님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통일 담론 형성에 큰 역할을 하실것이라 기대된다”며, “출범식이 평화 통일의 초석이 되기를 바라며, 안동시도 지역에서 통일 의제 발굴, 시민참여 확대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이번 출범대회를 계기로 민주평통 경북지역 자문위원은 앞으로 2년간 각 지역에서 평화통일활동 역량과 의지를 하나로 결집하여 각 지역에서 활발한 통일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