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2 (목)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지난 26일 가을철 산불 위험 증가에 대비해 의창구청 산림농정과와 합동 소방 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가을철 산불 위험 증가에 대비해 의창구청 산림농정과와 합동 소방 훈련(사진/의창소방서)
이번 훈련은 동읍에 위치한 우곡사에서 진행됐으며, 소방 차량 6대와 의창구청 소속 산불 진압 차량 1대, 소방공무원 및 산림농정과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산불 상황을 가정하고 초기 대응, 화재 진압, 드론 정찰 등 실제와 같은 훈련을 진행했다.
주요 훈련 내용은 ▲사찰 주변 연소 확대 방지 활동 ▲소방 드론을 이용한 산불 확산 상황 및 구조 대상자 파악 ▲가상 화점을 설정한 산불 진압 훈련 등으로, 관계기관 간 역할 분담과 공조 체계를 점검하는 데 중점을 뒀다.
안병석 서장은 “가을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큰 만큼 유관기관과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실전 중심의 훈련을 통해 산불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니어클럽(관장 이동근)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간 상주문화회관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직원들이 직접 SNS 홍보에 참여하는 2026년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 및 AI 활용 교육을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
구미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새해를 맞아 나눔에 뜻을 모은 개인·단체·기업과 함께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성품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온정을 모았다. 19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