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경찰발전협의회 새출발… ‘더 안전한 세종시’ 만들기 다짐-
【세종지회장 朱元將 기자】세종남부경찰서(서장 황석헌)는 11월 25일 경찰서 본관 3층 세종실에서 경무과장(경정 오한천)과 경찰발전협의회장(회장 태신애)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찰발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찰발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 후 기념촬영한 모습
이번 회의는 새롭게 구성된 신임 회장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향후 협의회의 운영 방향과 지역 치안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태신애 회장을 중심으로 임원진을 재편하며 협의회는 조직 운영을 정비하고 민·경 협력 기반을 더욱 체계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황석헌 서장은 “지역 안전을 위해 경찰만의 힘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경찰발전협의회와의 긴밀한 협력은 더 안전한 세종시를 만드는 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업을 다짐했다.
태신애 회장은 “새로운 회장단과 함께 책임감을 가지고 협의회를 운영하겠다.”며 “지역사회와 경찰이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치안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찰발전협의회는 그동안 정기회의뿐 아니라 경찰의 날 행사 참여, 관내 자율방범대와의 합동 순찰, 범죄예방 캠페인, 취약계층 지원 봉사활동, 교통안전 계도 활동 등 다양한 치안 협력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경찰을 잇는 핵심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해 왔다.
세종남부경찰서 오한천 경무과장은 앞으로도 협의회와의 협업을 강화해 주민 의견이 치안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더 안전한 세종시’ 구현을 위한 민·경 공동 대응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제 지역사회 안전은 행정기관뿐만 아니라 시민·단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의 과제다. 새롭게 출범한 경찰발전협의회가 민·경 협력의 중심축이 되어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니어클럽(관장 이동근)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간 상주문화회관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직원들이 직접 SNS 홍보에 참여하는 2026년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 및 AI 활용 교육을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
구미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새해를 맞아 나눔에 뜻을 모은 개인·단체·기업과 함께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성품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온정을 모았다. 19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