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오는 8일 13시 묵계1리 만휴정 원림 안내소 일대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 회복 프로그램 ‘우리가 사랑하는 안동’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자연환경을 회복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 자연과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친환경 생태 활동인‘씨드볼(Seed Ball) 제작 및 투척’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직접 흙과 씨앗을 섞어 씨드볼을 만들고 이를 마을 주변 산림에 투척하며 훼손된 산림의 자연 복원을 돕는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사과주스 시음 행사’도 함께 마련돼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따뜻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자연을 회복하고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정신문화재단 문화도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니어클럽(관장 이동근)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간 상주문화회관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직원들이 직접 SNS 홍보에 참여하는 2026년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 및 AI 활용 교육을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
구미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새해를 맞아 나눔에 뜻을 모은 개인·단체·기업과 함께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성품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온정을 모았다. 19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