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안동시는 디지털 역량 강화와 생활 밀착형 기술 체험을 위해 3일부터 12일까지 안동시 강남동 소재 햄버거 체인점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새싹교실’교육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디지털 체험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령의 디지털 비문해자들이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실습형 교육이다.
특히 햄버거 주문을 통해 키오스크 사용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참여자들이 보다 쉽게 디지털 환경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에 참가하신 어르신은 “식당에 가면 늘 애들만 주문하고, 난 뭐가 뭔지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오늘은 내가 직접 주문했어요. 기계를 내가 다뤘다니 신기하고 뿌듯하네요”라며 밝은 미소로 소감을 전했다.
안동시는 2014년부터 운영해 온 한글배달교실을 통해 연간 300여 명의 비문해자를 교육해 왔다.
2023년부터는 ‘디지털 새싹교실’을 통해 읍면동 지역 시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법 등, 디지털 문해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급속도로 진행되는 발전에 따라 디지털 비문해자가 되기 쉬운 환경에서, 읍면동을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시민 누구나 디지털 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 존경하는 국민과 시·도민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지방은 소멸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 이에 정부가 ‘수도권 중심 ...
상주시(시장 강영석)에서는 이번 달 19일부터 실내체육관 신관, 구관에서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선수단동계 합숙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숙훈련은 2004 아테네 올림...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윤경희 청송군수 주재로 개최되는 이번 보고회는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