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안동시의회 여주희 의원(국민의힘)은 제263회 안동시의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에서 송현초등학교 주변 통학환경을 전면적으로 점검하고 예방 중심의 보행자 우선 안전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밝혔다.
여주희 의원은 “송현초는 919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지역 내 대표 규모의 학교임에도 후문 일대에 보도 단절, 협소 도로, 불법주정차, 무신호 횡단 등이 겹쳐 위험 요소가 누적돼 있으며, 정문 앞 보행육교 역시 노후화로 이용률이 낮아 통학환경 개선이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안전정책은 사고 이후의 복구가 아니라 사고를 미리 막는 예방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며, “보차혼용구간의 특성을 고려해 보행전용구간의 시인성을 높이고 차량 속도를 줄이는 현실적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요 제안으로는 보행전용구간 시인성 강화와 옐로카펫 등 감속시설 도입, 불법주정차 및 개인형 이동수단(PM) 정비를 통한 보행공간 확보, 노후 보행육교의 생활형 재생 추진 등을 제시했다.
여주희 의원은 “아이들의 통학길은 도시가 가장 먼저 지켜야 할 공공재”라며,“지금까지 큰 사고가 없었다고 해서 안전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앞으로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금 무엇을 준비하느냐가 행정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개선은 특정 부서의 업무가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책임져야 하는 공동 과제임을 덧붙였다.
여주희 의원은 집행부와 관계기관의 적극적 대응을 요청하며 송현초 통학환경 개선이 실질적 변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