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0 (수)
창원소방본부는 전기화재의 심각한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밝혔다.
우리 집 전기 사용 안전 수칙(사진/창원소방본부)
전기화재는 짧은 시간에 급격하게 번져 인명과 재산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최근 노후 전선, 과 부화된 콘센트, 플러그 방치 등 부주의로 인한 전기화재 사고가 잇따르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전기화재는 한번 발생하면 진화와 대피가 매우 힘들다는 점에서 더욱 위험하다.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안전 수칙으로는 △콘센트 내 먼지 주기적으로 청소 △콘센트 주변 습기 주의 △차단 기능이 있는 멀티탭 사용 △콘센트와 플러그 접촉 불량 확인 △낡은 전선이나 손상된 멀티탭 사용 금지가 있다.
창원소방본부장은 “전기화재는 한순간의 방심에서 시작되어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시민 모두가 전기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9일 경산시에 있는 경산학생교육지원관에서 ‘2025 경산교육 소통대길 톡’을 개최하고, 경산 지역 교육공동체 220명과 함께 경북교육의 주요 현안과...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향)는 12월 6일(토), 상주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마음을 잇다. 세상을 잇다’를 주제로‘자원봉사자의 날 상주시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9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제19회 청송사과축제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김양태 축제추진위원장, 축제추진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