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3 (목)
김천시 대덕면(면장 홍영기)은 10월 31일(금) 대덕면행정복지센터 야외 공연장에서 ‘제24회 대덕산 만남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북 무주군 무풍면, 경북 김천시 대덕면, 경남 거창군 고제면 3도 3면의 이장단과 기관단체장,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간 우의를 다지고 상생과 협력의 뜻을 다지는 화합의 장으로 펼쳐졌다.
3도 3면은 대덕산을 중심으로 매년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3년마다 윤번제로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하며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그 순서에 따라 대덕면 이장협의회를 중심으로 대덕면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화합행사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먼저, 1부에서는 김천시립국악단의 식전 공연과 기념식을 시작으로 각 면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무풍면은 감미로운 색소폰 연주로, 대덕면은 활기찬 라인댄스로, 고제면은 신명 나는 풍물패 공연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2부에서는 3도 3면의 이장단과 기관단체장들이 함께 어우러져 신발 양궁, 제기차기, 윶놀이 등 다양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어 진행된 노래자랑에서는 참가자 모두가 하나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고제면이 종합 1위, 대덕면이 2위, 무풍면이 3위를 차지했다.
행사는 시상식과 폐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차기 행사는 거창군 고제면에서 열릴 예정이다.
홍영기 대덕면장은 “24년째 이어온 전통 있는 교류 행사로 지역 간 화합과 우정을 더욱 굳건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의 벽을 넘어 상생과 협력의 상징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시장 강영석) 청청농업회사법인 윤문욱 대표가 식량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1월 11일 제30회 농업인의 날 국가기념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윤문욱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0월 30일 ‘의성로컬푸드직매장’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공동 주관한 ‘2025년 로컬푸드직매장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
현동 홈마트(대표 남정은)는 지난 11일, 9.6kg 귤 36박스(약 170만 원 상당)를 현동면에 기탁하며, 관내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해 달라고 전달했다. 남정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