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2025년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남동정책개발연구회(회장 정재호)가 10월 31일 남동구의회 중회의실에서 활동결과보고회 및 해단식을 개최하였다.
남동정책개발연구회는 3월 출범 이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정책을 만들기 위해 매월 1회 회의와 전문가 강연회, 그리고 비교시찰을 등을 통해 정책 아이디어 발굴과 실제 실행 가능한 정책방안을 모색해왔다.
이번 연구회 활동을 통해 「남동구 제안제도 운영 조례」가 발의되었으며,
또한 정책 제안 11건을 집행부에 제안하고, 이를 검토하는 과정을 거치며 “소통과 검토의 구조를 확장하고 실질적 협업을 통해 정책을 실행으로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정재호 회장을 비롯한 황규진 의원, 반미선 의원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기획예산과장도 함께하여 연구회 활동성과와 향후 제안제도 운영 방안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정재호 회장은 “이번 연구회 논의와 제안이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제안 시스템이 계속 이어져 확산되길 바란다”면서 “구민이 공감하고 함께 만드는 소소한 제안이라도 행정이 귀 기울이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행정과 의회, 주민이 함께 논의하고 실행할 수 있는 남동형 협업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 존경하는 국민과 시·도민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지방은 소멸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 이에 정부가 ‘수도권 중심 ...
상주시(시장 강영석)에서는 이번 달 19일부터 실내체육관 신관, 구관에서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선수단동계 합숙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숙훈련은 2004 아테네 올림...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윤경희 청송군수 주재로 개최되는 이번 보고회는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