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2 (목)
마산소방서(서장 장창문)는 2025년 9월부터 10월까지 산악사고 안전대책 추진 및 가을철 산악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마산의용소방대 가을철 산악사고 예방캠페인(사진/마산소방서)
이번 예방 홍보는 가을철 낙엽과 건조한 날씨로 산악사고와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안전한 산행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의 자율적인 산불 예방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마산소방서는 시민들에게 안전한 산행을 위한 기본 수칙으로 ▲산행 전 기상정보 확인 ▲체력에 맞는 등산로 선택 ▲탐방로 이탈 금지 ▲산행 중 음주 자제 등을 당부했다.
또한 ▲의용소방대와 함께하는 ‘산악 안전지킴이’ 활동 ▲산악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 ▲산악구조 및 구호 활동 강화 ▲간이구조 구급함 관리 및 점검 등 다각적인 예방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장창문 마산소방서장은 “가을철은 단풍철로 등산객이 급증하는 만큼, 사소한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시민들께서 안전 수칙을 반드시 지켜 즐겁고 안전한 산행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니어클럽(관장 이동근)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간 상주문화회관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직원들이 직접 SNS 홍보에 참여하는 2026년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 및 AI 활용 교육을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
구미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새해를 맞아 나눔에 뜻을 모은 개인·단체·기업과 함께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성품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온정을 모았다. 19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