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상주시 공검면(면장 이형수)은 지난 10월 25일(토) 서울 구로구 구로5동 주민센터 및 거리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11회 구로5동 마을축제(전통과 현대의 가을마중)’에 방문하여 자매결연도시간의 우의를 다지고 상호 화합을 도모했다.
공검면에서는 이형수 면장을 비롯해 이장협의회 임원 및 기관·단체 대표 등 8명이 참석해 축제 개회식과 주요 행사에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구로5동 주민자치회 임원 및 회원들과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환담을 나누고, 축제장을 함께 둘러보며 지역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과 주민활동을 살펴보는 등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는 구로5동 문화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중환) 주관으로 ‘전통과 현대의 가을마중’을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전래놀이 체험, 벼룩시장, 먹거리장터,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형수 공검면장은 “이번 방문이 두 지역 간 우의를 더욱 돈독히 하고, 도·농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매도시간 상호 이해와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