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9 (화)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지난 22일 에너지저장장치(ESS)를 갖춘 두산에너빌티에서 합동 소방 훈련을 했다.
에너지저장장치(ESS)를 갖춘 두산에너빌티 합동 소방 훈련(사진/성산소방서)
에너지저장장치(ESS-Energy Storage System)란 태양광·풍력발전기 등 신재생에너지와 공장의 남은 전기에너지를 저장해 두었다가 전력이 필요할 때 공급하는 전력 시스템이다.
화재가 발생하면 에너지저장장치(ESS)를 구성하는 리튬이온전지 등으로 인해 2차 피해(폭발) 우려가 크고, 열폭주로 인하여 화재 진압이 어려워 진화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훈련은 ▲ 자체 소방시설(가스계 소화설비) 작동 및 자체소방대 초기진화 ▲ 장시간 화재 진압 및 다량의 집중 방수를 위한 자체 소방용 수 확보 ▲ 대형 화재 상황을 가정, 인접 산림 연소 확대 방지에 주력 ▲ 자체소방대와 합동으로 효율적인 화재 진압 전술 작전 수행 등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강종태 성산소방서장은 “에너지저장장치(ESS) 화재는 대형 화재로 확산할 우려가 있어 사전 예방 대책을 마련하여, 화재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화재 대응훈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