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목재놀이기구 체험 나무놀이터 (사진:김희열기자)
봉화군은 16일 봉화송이축제장에서‘2025년 봉화 목재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목재문화행사는 오는 19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목공 체험, 목재 치유 체험, 목재 놀이기구 체험, 목재 전시 홍보관 운영, 목제 포토존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목재 문화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목공 체험으로는 우드카빙 버터나이프 만들기, 나무 냄비받침 만들기, 나무 트레이 만들기 체험이 마련되어 있으며 목재 치유 체험으로는‘나무와 함께하는 마음치유 명상’을 진행해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치유 동작을 배울 수 있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목재 놀이기구 체험장도 운영되어 목재로 제작된 40여 종의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으며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생활목공작품 전시, 목재 패시브하우스 홍보, 봉화 목재친화도시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장 곳곳에는 목제 포토존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이 목재의 따뜻한 감성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번 목재문화행사는 봉화 목재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목재문화 체험을 통해 지역 내 생활 속 목재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나무는 우리 삶 가까이에 있는 가장 친환경적인 자원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생활 속 목재 이용에 동참하여 탄소중립도시 실현에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