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봉화정자문화생활관은 14일부터 31일까지 누정갤러리에서 송혜선 작가의 개인전 ‘가을이 오면’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익어가는 계절, 물드는 삶’이라는 주제로 해바라기와 노란 감, 붉은 꽈리 등 가을의 정취를 담은 회화 작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송혜선 작가는 영주, 봉화 지역에서 꾸준히 창작활동을 이어온 작가로, 다년간의 작품 활동과 지역 교류전을 통해 자연과 사람의 관계를 따뜻하게 그려왔다.
푸르른 하늘 아래 고개 숙인 해바라기를 그린 작품 <해바라기 밭>(2023)을 비롯해 <노란향기>, <가을열매>, <빨간열매> 등 계절의 변화 속에서 피고 지는 자연의 순간들을 섬세하게 포착한 작품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송혜선 작가는“시들고 마른 꽃에서도 삶의 온기와 어머니의 손길 같은 깊은 울림을 느낀다”고 말하며, 자연과 인간의 시간을 함께 바라보는 시선을 전시 전반에 녹여냈다.
이번 전시는 단순히 회화 작품을 감상하는 자리를 넘어 봉화의 누정문화와 조화를 이루며 지역의 정서를 담아낸다.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민들은 일상 속에서 예술을 마주하고 계절의 변화 속 삶의 여운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누정갤러리는 전통 정자의 미학과 현대 예술의 감성을 잇는 공간으로, 예술가와 주민이 함께 소통하는‘열린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