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창원소방본부는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침수 대비 행동 요령을 반드시 숙지하고 적극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호우로 인한 침수지역 배수 작업(사진/의창소방서)
이번 주에는 장마철처럼 잦은 비가 예보되어 있어, 호우로 인한 피해 발생이 우려된다.
차량 이용 시 시간당 100mm의 폭우가 내리면 도로의 표지판 식별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차량은 즉시 안전한 장소로 이동해 비가 약해질 때까지 대기해야 한다. 차량 침수 위험이 감지되면 타이어의 2/3가 잠기기 전에 차량을 이동시키고, 이미 침수되었을 경우 운전석 목 받침대 철제봉으로 유리창을 깨고 신속하게 대피해야 한다.
반지하주택이나 지하상가 이용 시 바닥에 물이 차오르거나 하수구 역류 징후가 있으면 즉시 대피해야 한다. 물이 들어오는 상황에서는 미끄러지지 않는 신발을 신고 빠르게 탈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동주택 등 시설물 관리자는 평소 물막이판, 모래주머니, 양수기 등 수방 자재를 비치하고, 설치자를 사전 지정하는 등 침수 상황에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
창원소방본부장은 “집중호우와 같은 자연재해는 순식간에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침수 위험지역에서는 TV, 라디오, 휴대전화 등으로 기상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안내된 행동 요령을 반드시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