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 화재 발생 초기에 적극적인 대처로 확산 방지에 기여한 시민에게 ‘골든타임 119’ 상을 지난 1일에 수여했다고 밝혔다.
골든타임119상 좌측 노영현씨(사진/성산소방서)
표창을 받은 유공 시민은 중앙동 주택 이웃 주민 노영현(53)씨이다.
지난 7월 28일 00시 40분경 성산구 중앙동 주택 외부에서 설치 되어 있던 멀티탭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이를 발견한 이웃 주민 노영현씨는 주택 내에 취침하고 있던 이웃을 대피시키고, 분말소화기로 초기진화하여 화재 확산을 방지했다.
노영현씨는 “화재 상황에서 누구든지 저처럼 행동했을 것이다”라면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강종태 성산소방서장은 “위급한 순간에도 용기를 내어 신속하고 침착하게 초기 화재 진압에 나서 대형 화재로 확산하는 것을 막는 데 큰 역할을 한 노영현 씨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골든타임 119상이란?
「창원시 포상 조례」에 의하여 화재 등 재난 현장에서 자신의 생명 또는 신체상의 위험을 무릅쓰고 타인의 생명·신체 또는 재산을 구한 민간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니어클럽(관장 이동근)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간 상주문화회관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직원들이 직접 SNS 홍보에 참여하는 2026년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 및 AI 활용 교육을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
구미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새해를 맞아 나눔에 뜻을 모은 개인·단체·기업과 함께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성품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온정을 모았다. 19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