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0 (금)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2025년 제5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경찰서, 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 기관 관계자와 실무위원 30여 명이 참석해 10월에 열릴 주요 지역축제의 안전대책을 심도 있게 검토했다.
회의는 부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제30회 경산시민의 날 기념 음악회(TV조선 슈퍼콘서트), 제14회 경산대추축제 & 농산물한마당, 2025 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 축제 등 3개 행사에 대한 인파 관리 대책, 수용인원 적정 여부, 안전관리 요원 배치, 교통 및 주차 관리, 가스·전기 안전, 화재 예방 대책 등 전반적인 안전대책이 논의됐다.
특히 대규모 야간 행사인 TV조선 슈퍼콘서트의 경우, 관람객 이동 동선과 주요 거점별 안전요원 배치계획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경산대추축제 & 농산물한마당은 다채로운 체험과 먹거리 제공으로 인해 예상되는 인파 증가에 대비해 교통·주차 대책 및 가스시설 안전관리 방안이 주요 검토 대상이 됐다.
윤희란 부시장은“야간에 열리는 행사의 경우 사전 준비와 안전대책 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모든 시민과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심의·의결된 사항들이 반드시 이행되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위원회에서 제시된 보완 사항은 안전관리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며, 축제 개최 전 분야별 전문가와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관리 실태를 최종 확인·보완할 계획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1일 국제로타리3630지구 진보로타리클럽(회장 박준성)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준성 회장은 “앞으로도 ...
상주시는 1월 28일(수)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주시 산불방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상철 부시장이 주재했으며,경제산업국장과 주요 부서장, 구...
경주시가 새해 첫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9일 열린 제29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에 관한 보고를 통해 2026년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