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3 (월)
창원 성산소방서(서장 강종태)는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 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하기’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 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하기’ 캠페인(사진/성산소방서)
이번 캠페인은 주택용 소방시설 자율 설치 문화를 확산하고 국민이 안전한 고향 집을 만드는 데 직접 동참할 수 있게 하도록 추진됐다.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 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하기’ 캠페인(사진/성산소방서)
최근 10년간(’15~’24년) 발생한 화재 4만 597건 중 주택 화재는 7,465건으로 18.4%의 비중을 차지한다. 또 같은 기간 전체 화재 사망자 313명 중 주택 화재로 숨진 사람은 142명(45.9%)에 달한다.
특히 단독ㆍ연립ㆍ다세대주택에서 피해가 집중되고 있어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확대가 필요하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시 신속한 대피와 초기 진화를 돕는 기초 소방시설이다.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로 구성된다. 지난 2017년 2월부터 소방시설이 설치된 아파트와 기숙사를 제외한 모든 주택에 설치가 의무화됐다.
강종태 서장은 “고향 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건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라며 “안전을 선물한다는 마음으로 소화기와 감지기를 꼭 챙겨 고향에 다녀오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