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지난 9월 29일(월) 구성면 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제3회 구성면민의 날 기념 제2회 구성면민 어울림 한마당’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구성면 체육회(회장 오세진)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배낙호 김천시장, 나영민 김천시의회의장, 최병근 경상북도의원, 김세호·이상욱·이명기·김응숙 시의원, 최한동 김천시체육회장, 여영각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등 지역 기관 단체장을 비롯해 700여 명의 면민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거북농악단의 흥겨운 공연을 시작으로 시니어 모델 워킹 무대, 구성초등학교 재학생 8명의 바이올린 공연이 진행됐으며, 생활개선회가 팝스오케스트라 이부화 지휘자의 지휘 아래 구성찬가 합창을 선보였다. 또한, 1회 행사에 이어 구성초등학교 졸업생 이지응(서김천현대서비스 대표)이 구성초등학교 재학생들에게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시상식에서는 구성면 최고령 어르신인 양각1리 김종오 어르신이 장수상을, 금평1리 여선동·김성희 부부가 백년해로상을 수상했다. 구성찬가를 작사하여 구성면의 자긍심을 높인 공로로 故 설정호의 아들 설동현이 감사패를 받았으며, 여영각 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은 지역 화합과 번영에 기여한 공으로, 이상춘 주식회사 SCL 대표이사는 어르신 공경과 나눔 실천으로 각각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후 마을별 민속놀이와 노래자랑이 이어져 면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준비한 옛날 사진전과 구성면 서예학당의 서예전이 열려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오세진 구성면 체육회장은 “이번 어울림 한마당은 면민이 함께 즐기며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었다. 앞으로도 구성면민의 단합과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경민 구성면장은 “면민의 날은 주민 모두가 하나 되는 뜻깊은 자리이자 우리 구성면의 전통과 자긍심을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다. 이번 어울림 한마당이 서로의 정을 나누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면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