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9월 20일, 인천 송도달빛공원에서 열린 ‘생명사랑 걷기’ 캠페인에 논현경찰서 시민경찰 2기가 참여해 교통안전 도우미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극복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자살 예방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들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걷기를 통해 ‘소중한 생명, 지켜야 할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는 의미를 공유했다.
논현서 시민경찰 2기는 행사에 앞서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구간에 배치돼 보행자 안전 확보와 원활한 차량 흐름 유도에 나섰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우울과 고립을 느끼는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내는 것이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민경찰 2기 관계자는 “단순한 걷기 캠페인이 아니라, 생명을 지키는 뜻깊은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살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역 커뮤니티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상 속 작은 관심과 실천이 누군가에게는 삶을 이어갈 희망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