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영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강당에서 제6기 영주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는 관내 인사뿐만 아니라 출향 인사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2년간 시정 전반에 대한 정책 제언과 지역 발전 전략 수립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회의에는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시 관계자, 새로 위촉된 정책자문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주요 인사의 인사말, 기념촬영이 진행됐다.
이어진 2부 전체회의에서는 기획예산실장이 위원회 운영 현황과 영주시 일반 현황을 보고했다.
이후 위원장·부위원장 선출과 5개 분과별 회의가 열려 지역경제, 문화관광, 힐링복지, 농축산, 교육·스포츠 등 주요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민병철 위원장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위원님들과 힘을 모아 영주의 미래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마련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지역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행정의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겸비한 자문위원 여러분의 고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분과위원회와 운영위원회를 수시로 열어 현안사업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자문위원들의 전문적 식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실천적 시정’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날 위원들은 경북도의 역점 사업인 ‘저출생 부담타파 4대 문화운동’에 적극 동참하며 결혼, 출산, 육아, 일·생활 균형 등 4개 영역에서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과 제도 개선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