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창원소방본부는 지난 13일, 진해구 용원동 소재의 도로에 주차된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용원동 도로 주차된 트레일러 화재(사진/창원소방본부)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는 8분 만에 현장에 도착해 신속히 대응, 13분 만에 화재를 진압했다. 이번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으며, 재산 피해는 약 200만 원으로 추산된다.
트레일러 운전자는 화재 발생과 관련해 차량의 냉동 발전기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진술했으나, 창원소방본부는 현재 정확한 화재의 원인은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이와 유사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냉동 발전기를 비롯한 전기 장비의 정기적인 점검과 관리가 필수적이다. 전기 장비는 최소한 월 1회 이상 점검해야 하며, 사용 전후에는 내부에 먼지나 이물질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화재는 예고 없이 찾아온다”라며, “작은 결함이라도 그냥 넘기지 않는 것이 모두의 안전을 지키는 길이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