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7 (일)
창원소방본부는 지난 9일, 소방공무원의 화재 및 재난 상황 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강화하기 위해 ‘2025년 하반기 소방 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반기 소방 전술훈련 평가'로 방수 훈련.
이번 평가는 실제 화재 현장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소방경 이하 외근 소방공무원들이 참여했다.
평가는 화재 진압 4인조 법과 직장 훈련 이론 평가로 나뉘어 진행됐다. 화재 진압 4인조 법은 화재 현장에서 팀워크를 발휘해 초기에 화재를 진압하는 방법으로, 이번 훈련 평가를 통해 소방 조직의 핵심 전술 숙련도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풍호119안전센터에서는 기존의 훈련에 더해 펌뷸런스 소방 전술훈련 평가가 시범적으로 시행됐다. 펌뷸런스는 화재 진압과 구급 업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훈련에서는 펌뷸런스 차량 내 장비를 활용해 여러 가지 상황에 신속히 대처하는 능력을 길렀다.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이번 훈련 평가는 소방공무원들이 실제 화재 현장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실전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과 평가를 통해 시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