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3 (월)
영주시는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1일부터 15일까지 ‘2025 가족참여형 청소년 사회적경제 체험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의 의미를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프는 영주시 여우골 글램핑장((구) 순흥초 배점분교)에서 2회에 걸쳐 열린다.
1차는 10월 18일 ~19일, 2차는 10월 25일 ~26일에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자녀를 둔 영주시민 가족 20가정(차수별 10가정)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여 가족들은 사회적경제 체험 부스, 사회적경제 클래스 101, 우리 가족 사회적기업 만들기, 공연 및 사회적경제 OX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배우고 가족 간 유대감을 쌓게 된다.
신청은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보호자가 직접 신청해야 한다.
접수 마감 후 추첨을 통해 최종 참여 가족을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정교완 일자리경제과장은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사회적경제의 따뜻한 가치를 배우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