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합천군 용주면에 있는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이 개관 4년 만에 누적 체험객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경남안전체험관 누적 체험객 30만 돌파 포토 존 촬영(사진/경남소방본부 안전체험관)
지난 2021년 6월 개관한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실질적인 안전교육의 장으로, 그동안 화재와 재난 안전, 응급처치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역할을 해왔다.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어린이 화재 출동 체험’은 소방관 복장을 한 아이들이 로이와 엠버 소방차를 타고 화재 현장에 출동해 직접 불을 끄는 체험으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화재 대응법을 익히면서 직업 체험과 재미, 교육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올해 2월부터는 어린이 안전 체험 시설이 정식 운영을 시작하면서 체험 교육의 폭이 더욱 확대됐다. KC 인증 제품 전시를 비롯해 전기, 자전거, 물놀이 안전 등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스스로 보호하는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방학과 어린이날 등 시기별로 안전 운동회, 물놀이 안전 체험, 스탬프 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 기념품도 제공해 안전과 재미, 성취감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 가족을 위한 ‘119 안전 체험의 날’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언어와 문화 차이를 극복하고 모두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포용적 안전교육도 함께 실천하고 있다.
윤진희 경남도 안전체험관장은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은 단순한 체험 공간을 넘어 도민 누구나 실질적으로 안전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콘텐츠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체험 행사를 통해 도민 모두가 스스로 지키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