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8월 25일(월), 서울 코엑스에서 행정안전부-㈜오뚜기-영양고추유통공사 간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행정안전부의 지역 특산물 활용 협업제품 개발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협약의 핵심은 영양군이 자랑하는 특산품 ‘영양고추’를 활용한 ㈜오뚜기의신제품 ‘THE HOT 열라면’출시로 지역과 기업이 상생하는 것이다.
청정 자연환경과 최적의 기후조건에서 농업인들의 정성과 땀으로키워낸 영양고추를 담은‘THE HOT 열라면’은 영양고추 특유의감칠맛을 담아, 8월 27일(수)부터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영양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앞으로 라면 출시를 넘어 공동 마케팅,영양군관광활성화 등으로협력 범위를 확대해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협약은 지역 상생 실천의 상징으로, 친숙한 제품인 라면을 통해 영양고추의 명성을 널리 알릴 뿐 아니라, 농업인의안정적 판로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